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자격증과 SQL 활용 학습을 동시에!!

공공 데이터로 SQL 기본부터 실무 활용, 그리고 SQLD 자격증까지 한번에 끝낸다!

SQL 공부하면서 국가 공인 자격증도 준비 할수 있는 도서라고 생각이 든다.

다른 언어도 마찬가지지만 SQL도 실제로 직접 작성해 보고 고민을 해보아야 실력이

향상된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니 실제 사용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자격증 관련 문제를 학습 하고 동시에 SQL 사용 능려글 키울수 있는 좋은 도서라고 생각된다.

이 책의 특성을 살펴보면

1.손쉬운 설치 환경으로 손쉽게 오라클 DBMS를 설치하고, 설치한 DBMS를 활용할 수 있는 DBMS 도구도 설치해본다. 

2.전국의 상가 상권 정보, 지하철역 승하차, 인구 정보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공공 데이터인 실생활 밀접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습할 수 있다. 

3.국가 공인 SQL 개발자(SQLD) 자격증의 커리큘럼과 동일한 이론 및 실습을 제공하여 SQLD에 완벽 대응할 수 있다. 

4.공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하고, 연습문제 풀이를 통해 이해의 깊이를 더하는 연습문제 + 풀이 제공 구성으로 되어있다. 

5. 헷갈리기 쉬운 패턴만 따로 모은 비밀노트 제공하여 SQL을 사용하면서 헷갈리기 쉬운 패턴을 따로 정리하여 실무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SQL 활용 능력과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 하고 싶은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