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인프라 구축이 궁금하다면 딱 이 책~

IT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면 접하게 되는 인프라 구축

요즘은 온프레미스 환경을 벗어나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손쉽게 IT 인프라를 구축 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지만 정작 기본을 모른다면 그리고 어떻게 구축 설계해야 하는지

경험이 없다면 어렵기는 매 한가지 일 것입니다.

DB 관련 일을 해서 데이터베이스 구축 설계는 경험이 있지만 더 큰 범위의 인프라 구축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던 차에 괜찮은 책을 만나 술술 읽어 보았습니다.

아주 자세한 내용까지는 없지만 기본 설계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자세히 기술 되어 있어

어떤 내용을 준비 하고 알아야 하는지 많은 지침이 되는 책입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해 보신 분들이라면 그리고 앞으로 수행 해야 하는 인프라 담당자라면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구 사항에 반듯이 고려 해야 할 내용에 대해 기본기를 쌓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인프라 구성의 자세한 내용이 없는건 아쉽지만 이책의 구성은 각 단계 별로 나온 시리즈로 개인적으로는 이책을 읽고 다음 "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 시스템 구축과 관리편" 을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처음 인프라 구축을 하는 초보 아키텍터에게 기본을 알려주는 좋은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인프라 프로젝트 작업 전반에 대해서 개념 및 준비를 위해서는 충분한 책이나 프로젝트에 완전히 적용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길벗에서 나온 인프라엔지니어 시리즈가 인프라 아키텍터를 공부하는 사람들에 좋은 길잡이가 될듯 하네요.